티스토리 뷰
유지 보수하기
유지 보수에 대한 기획 및 업무 지원 시스템
지침의 구성
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를 위한 지침은 개요서를 포함하여 총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. 이 중, ‘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 지침 개요서’와 ‘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 지침’은 전체 지침을 포괄하는 상위 수준의 지침이며, 나머지 ‘정보 시스템 구성 및 변경 관리 지침’ 등 10종의 지침은 ‘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 지침’에서 정의한 10대 관리 요소에 대한 내역 및 절차에 대해 기술한 세부 지침으로 볼 수 있다.
지침의 주요 내용
고객 관계 관리
고객 관계 관리는 기업 내부에 축적된 고객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·확대·개선함으로써, 고객의 만족(satisfaction)과 충성도(royalty)를 제고하고, 기업 및 조직의 지속적인 운영, 확장 발전을 추구하는 고객 관련 제반 프로세스 및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.
CRM의 세 가지 구성 요소
➀ 새로운 고객의 확보
- 제품과 서비스에 있어서 선도적 위치에 서게 됨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음.
- 고객을 위한 가치는 탁월한 서비스가 지원되는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
➁ 기존 고객으로부터의 수익성 강화
- 크로스셀링(cross-selling), 업셀링(up-selling)에서 탁월함을 발휘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튼튼하게 함.
- 고객을 위한 가치는 적은 비용으로 더욱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
➂ 유익한 고객의 유지
- 고객 유지는 시장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, 고객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는 서비스 적응성에 초점을 맞춤.
- 고객을 위한 가치는 그들의 가장 큰 관심에 부합하는 활동 지향적인 관계를 제공하는 것
인트라넷(intranet)
‘내부(intra)+그물(net)’의 합성어로, 내부 네트워크를 의미한다.
(예: 회사에서의 인트라넷이란 회사 직원들만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의미하는 것이다.)
'Ncs > 웹앱 & 하이브리드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저작권 관리하기 / 3. 저작권 관리 (0) | 2018.07.06 |
---|---|
저작권 관리하기 / 2.앱의 문제점 및 요구 사항 수집 및 보완 (0) | 2018.07.06 |
저작권 관리하기 / 1. 특허 침해 검토 (0) | 2018.07.06 |
서비스 운영 / 2. 고객 관리하기 (0) | 2018.07.05 |
- 스마트문화콘텐츠 발굴
- 문화콘텐츠 분석하기
- 문화콘텐츠 선정하기
- 선정 콘텐츠 분석하기
- 문화콘텐츠 기획
- 기획 콘셉트 정하기
- 스토리텔링하기
- 스토리보드 작성하기
- UX/UI 전략수립
- 사용자 조사하기
- 사용자 분석하기
- UX 전략 도출하기
- UI/UX 디자인
- UI 정보구조 설계하기
- 워크플로우 제작하기
- 내비게이션 설계하기
- GUI 디자인
- 서비스 운영
- 유지 보수하기
- 고객 관리하기
- 저작권 관리하기
- 설계
- 앱개발 계획
- 앱 프로그래밍
- 디바이스 최적화
- 마케팅 전략기획
- 홍보마케팅